비트코인 골드러시 속 '삽 판매'
더 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자산으로 보유함에 따라, mNAV라는 회사가 필수적인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업자 마티 켄달은 자신의 사업을 금광 시대에 삽을 파는 것에 비유하며, "모든 회사는 명확성과 투명성이 필요하며, 대시보드를 제대로 작동시키기 위해 구축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mNAV의 대시보드는 이러한 기업들이 비트코인 보유량과 전반적인 재정 건전성을 추적하도록 돕습니다. 이는 대마초부터 헬스케어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이제 비트코인을 구매하며 종종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같은 회사를 모방하려고 시도하는 상황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mNAV라는 회사 이름은 다중 대 순자산 가치를 의미하며, 비트코인 재무팀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입니다. 이는 회사의 시장 가치를 디지털 자산 보유량과 비교합니다. 켄달은 "저는 근본적으로 비트코인 신봉자"라며, 이러한 재무 기업들이 ETF를 넘어 비트코인 채택에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대시보드는 Capital B를 위해 처음 개발되었으며, 투자자들에게 주식 성과를 비트코인과 비교하고 축적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등 상세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복잡한 암호화폐 환경을 헤쳐나가는 데 기업과 개인 투자자 모두를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