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토리, 아발란체 블록체인으로 위스키 진품 인증 강화
유명 일본 위스키 제조업체 산토리가 제품의 진품을 보증하고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아발란체 블록체인을 도입했습니다.
이 회사는 주류 산업에서 오랜 문제였던 위조 방지를 목표로 합니다. 각 병의 봉인에는 칩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NFT를 통해 블록체인에 연결되어 병의 원산지를 인증합니다.
병이 개봉되면 칩이 파손되면서 디지털 토큰이 생성되어 해당 병이 소비되었음을 기록합니다. 이 기술은 위조 방지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병을 언제, 어디서 개봉했는지 등 소비자 행동에 대한 귀중한 데이터를 산토리에게 제공합니다.
산토리의 혁신 총괄 요시자와 유토는 “자연스럽게 느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구매자는 신용카드나 스테이블코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은 배경에서 원활하게 작동하여 안전하고 진정한 경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