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슈퍼볼 광고의 중심에 서고 크립토는 뒤처지다

2025-02-12 01:00:19

AI가 슈퍼볼 광고의 중심에 서고 크립토는 뒤처지다

올해 슈퍼볼에서는 크립토 광고가 없고 AI 프로모션이 주를 이루며 디지털 자산 산업의 변화를 나타내고 있다.

슈퍼볼 광고에서 크립토의 부재

올해 슈퍼볼은 1억 2천770만 명이 시청했으나, 이전과는 달리 크립토 광고가 없었다. 2022년에는 코인베이스, 크립토닷컴, FTX 등이 주요 광고주였으나 이번에는 없는 상태다.

크립토 마케팅 초점의 변화

Aventus의 창립자인 앨런 베이는 크립토 광고의 부재가 과거의 과대광고 이후 시장 조정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지속적인 규제 불확실성 속에서 기업들은 이제 실용적인 기술 활용에 집중하고 있다.

광고 공간에서 AI의 지배

구글과 오픈AI와 같은 기업들이 슈퍼볼에서 AI 중심의 광고를 선보였다. 이러한 변화는 광고의 새로운 서사를 만들면서 AI가 이제 우선순위를 차지하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크립토의 새로운 진로

몇몇 분석가는 이것이 AI가 크립토보다 우세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믿는다. 업계는 데이비드 색스와 같은 리더 아래 서로 협력하여 나아가고 있으며, 크립토 산업의 초점은 이제 소매에서 기관 채택으로 옮겨가고 있다. 엘리 코헨은 산업이 성숙해짐에 따라 화려한 광고가 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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