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네이도 캐시 '피해자', 해킹 후 도움 못 받아

1개월 전

해킹 피해자들이 토네이도 캐시 개발자들로부터 도난 자금 회수에 대한 도움을 거의 받지 못했다고 증언하며, 로만 스톰 재판에서 프로토콜의 탈중앙화 특성이 부각되었습니다.

토네이도 캐시 '피해자', 해킹 후 도움 못 받아

토네이도 캐시 개발자, 피해자에게 거의 도움 주지 못해

로만 스톰의 자금 세탁 재판 이틀째, 세 명의 정부 증인이 토네이도 캐시 개발자들이 도난 자금 회수를 원하는 피해자들에게 최소한의 지원만을 제공했다고 증언했습니다.

한 피해자는 스캠으로 25만 달러를 잃었고, 일부 자금이 토네이도 캐시를 통해 세탁되었습니다. 또한 2억 달러 해킹 후 비트마트를 대표하는 다른 증인은 스톰이 토네이도 캐시의 탈중앙화된 특성 때문에 자금 회수가 불가능하다고 알렸다고 밝혔습니다.

스카이 마비스의 CTO인 앤디 호는 6억 2,500만 달러 규모의 로닌 브릿지 해킹 사건을 설명했습니다. 호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이후 북한의 라자루스 그룹이 이 해킹과 연관되었으며 자금 세탁에 토네이도 캐시를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검찰은 스톰이 피해자를 돕거나 프로토콜을 변경하기를 거부했다고 묘사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스톰의 변호인단은 프로토콜의 탈중앙화 때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이 본질적으로 제한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교차 신문 결과, 비트마트는 1인치, 클라우드플레어, 바이낸스와 같은 다른 회사들에도 도움을 요청했지만 응답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스톰의 변호인들은 스톰이 비트마트의 문의에 직접 응답한 유일한 사람이었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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