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마, 밸류에이션 논쟁 속 IPO 준비
인기 있는 디자인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플랫폼인 피그마(Figma)가 기업 공개(IPO)를 앞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완전히 희석된 기준으로 136억 달러에서 165억 달러 사이의 기업 가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협업 기능으로 유명한 피그마는 종종 "디자인 분야의 구글 시트"라고 불립니다. 월간 사용자 1,30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3분의 2는 디자이너가 아니며, 포춘 500대 기업의 95%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그마는 성장하는 AI 시장에서 잠재력을 보고, 자사 서비스에 인공지능(AI)을 대폭 통합할 계획입니다. 강력한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연구 개발비 증가로 인해 2024년에 상당한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2025년 초에는 수익성 회복의 조짐을 보였습니다.
상당한 현금 보유고와 관리 가능한 부채를 갖춘 탄탄한 대차대조표를 보유하고 있지만, 현재 밸류에이션이 정당화되는지에 대한 의문은 남아 있습니다. 회사의 미래 성공은 AI를 활용하고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증가하는 운영 비용을 관리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