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 거물, 스테이블코인 눈독 들여
아마존, 월마트와 같은 선도적인 소매업체들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출시를 비밀리에 계획하고 있습니다. 비은행 기관의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허용하는 새로운 법안에 힘입은 이 움직임은, 거래당 2-3%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신용카드와 같은 전통적인 결제 방식과 관련된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소매 거대 기업들에게 이러한 절감액은 수십억 달러에 달할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 외에도, 스테이블코인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흥미로운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소매업체들은 스테이블코인을 로열티 프로그램에 통합하여 쇼핑객에게 새로운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테이블코인은 거래 정산을 단 몇 초로 단축하여 환불 속도를 높이고 쇼핑 과정을 더욱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을 디지털 상품권처럼 제시하여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채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페이팔, 쇼피파이와 같은 회사들은 이미 스테이블코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리테일 플랫폼을 가진 기술 기업이나 서클과 같은 기존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에 투자하는 것이 투자자들이 이 트렌드를 활용하는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